안녕하세요-!
한국미래일보 기자단 3기 문영원입니다-!
여러분과 '국내 기업의 AI 활용' 관련한 유의할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은 AI(인공지능)에 대해 잘 알고계시나요?
AI(인공지능)이란 인간의 학습능력 등을 인공적으로 구현시킨 컴퓨터 기술입니다-!
요즘 중학생들은 수업시간에 코딩을 배우고 AI교육 또는 AI를 활용한 교육을 받는다고 합니다-!
재작년부터 유행하던 챗GPT 다들 아시죠?
챗GPT 또한 AI산업의 일종으로 대학생들은 이를 악용해서 과제를 제출한다고도 하죠ㅠㅠ
아직은 어려운 AI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큰 백과사전이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인터넷에 떠도는 모든 정보를 다 알고 있는거죠!
AI가 가진 인터넷 정보가 사실 확인이 되지않아 무작정 신뢰하기 어렵던 과거와는
다르게 현재의 정보의 정확도는 꽤 높아졌다고 합니다!
발전하는 AI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경쟁력'입니다!
기술의 발전은 어느정도 수준에 이르면 거의 비슷해지니, 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중요한 포인트인거죠!
그렇다면 국내 기업은 어떻게 AI를 활용할 예정인지 알아보고, 정부에선 어떻게 활용할지 알아볼게요!
온디바이스 AI
- AI Live Translate Call(실시간 통역 통화)
삼성은 갤럭시S24 기종에 위 기능을 포함했습니다!
전화를 하는동안 상대방의 언어를 AI가 번역해서 들려주고, 본인의 말또한 번역해서 상대에게 전달합니다!
호텔서비스
클로이 캐리봇(CLOi CarryBot)
LG전자는 기존의 물류 로봇인 ‘클로이 캐리봇(CLOi CarryBot)’으로 객실 정비용 카트, 식자재 무인 운반 등
‘호텔용 전용 로봇’을 개발하여 ‘웨스턴 조선 서울’을 시작으로 로봇 공급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단순 노동은 로봇에게 맡기고 직원은 고객을 위한 핵심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해요!
관련기사 첨부합니다-!
http://www.koreafuture.co.kr/news/view.php?idx=8012
마지막으로 정부는 현재 발생하고 있는 해외리콜 제품의 국내 유통을 차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2026년까지 3년간 46억원의 정부예산을 투입해 AI를 활용한 위해감시시스템을 구축하여 위해제품을 차단할 계획입니다!
점점 더 발전할 AI를 통해 기업들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기 위한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정부는 더 정교한 기술을 통해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기업들은 AI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여러분도 함께 알아봐요-!